SEM

SEM 정의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은 회사가 수립한 경영전략대로경영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전략경영(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의실행 도구로써, 전략적 경영계획‚ 전략적 경영계획‚ 전략적 경영성과관리‚ 전략적 경영정보 보고 및 활용을 핵심내용으로 한다. 기업은 경영관리 도구로써관리 미션‚ 비전‚ 관리제도‚ 관리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는 SEM의 구축을 통하여기업전략과 기업 경영 활동을 연결시키고, 전략과 일치된 기업 경영활동을 이뤄낼 수 있다.

경영관리 프로세스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에 의한 경영목표 수립과정 Plan‚ 이 목표의 실행과정 Do‚ 전략 및 가치 창출에 대한 기여도 평가 See를 통해 경영관리 방안의 기틀을 마련합니다.


경영계획 프로세스의 변화 필요성

  • 사업부별 상이한 양식 및 계획 Process
  • 여러 계획 버전의 난립
  • 데이터 입력 및 관리의 비효율성
  • 데이터의 정합성과 신뢰성 결여
  • 데이터 취합의 비효율성 (상단한 시간 소요)
  • 경영계획 수립기간의 장기화
  • 데이터 분석 등의 가치창출 업무보다 데이터 취합과 가공에 많은 긴 소요
  • 빠른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미흡
  • Simulation에 장시간 소요 내지는 미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