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

BSC 정의

BSC는 재무적관점 외 고객‚ 내부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이라는 3가지 비재무적 관점도 함께 고려함으로써 전략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더도록 효과적인 가치중심의 성과관리 기법입니다.

BSC(균형성과관리:Balanced Scorecard)는 1992년 미국 하버드 대학의 카플린과 노튼에 의하여 개발된 전략적 성과관리기법 조직의 미션과 비전‚ 전략목표와 성과목표‚ 성과지표 등으로 전략체계를 구성하고‚ 재무관점‚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관점‚ 학습과 성장관점 등에 의하여 장⋅단기‚ 원인‚ 결과‚ 외부‚ 내부 등을 균형있게 관리 가능하도록 하는 성과모형입니다.


BSC 구성요소


BSC 기대효과

시장 변화의 가속화에 따라 여러 곳에 산재된 데이터를 수집하여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기에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