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링

BUSINESS

문의전화

다운로드 바로가기

SEMAbout Business

SEM 사업입니다.

SEM 정의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은 회사가 수립한 경영전략대로경영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전략경영(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의실행 도구로써, 전략적 경영계획‚ 전략적 경영계획‚ 전략적 경영성과 관리‚ 전략적 경영정보 보고 및 활용을 핵심내용으로 한다. 기업은 경영관리 도구로써관리 미션‚ 비전‚ 관리제도‚ 관리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는 SEM의 구축을 통하여기업전략과 기업 경영 활동을 연결시키고, 전략과 일치된 기업 경영활동을 이뤄낼 수 있다.
경영관리 프로세스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에 의한 경영목표 수립과정 Plan‚ 이 목표의 실행과정 Do‚ 전략 및 가치 창출에 대한 기여도 평가 See를 통해 경영관리 방안의 기틀을 마련합니다.
경영계획
경영계획 프로세스의 변화 필요성
경영계획관리
사업부별 상이한 양식 및 계획 Process
여러 계획 버전의 난립
데이터 입력 및 관리의 비효율성
데이터의 정합성과 신뢰성 결여
데이터 취합의 비효율성 (상당한 시간 소요)
경영계획 수립기간의 장기화
데이터 분석 등의 가치창출 업무보다 데이터 취합과 가공에 많은 간 소요
빠른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미흡
Simulation에 장시간 소요 내지는 미수행

탑버튼